중국 블라인드 상자 브랜드인 팝 마트(泡泡玛特, POP MART)가 최근 홍콩증권거래소에 IPO(기업공개)를 신청했다.
首页
ABOUT US 关于我们 北京泡泡玛特文化创意有限公司成立于 2010 年,是中国领先的潮流文化娱乐公司 发展近十年来,围绕艺术家挖掘、IP 孵化运营、消费者触达以及潮玩文化推广与培育四个领域 POP MART 泡泡玛特旨在用“创造潮流,传递美好”的品牌文化构建了覆盖潮流玩具全产业链的综合运营平台 MORE MAKE SOMETHING FUN 创造潮流 传递美好 设计师 将艺术,设计,潮流、绘画、雕塑等多元素的理念注入在一个个小小的玩具中 潮流文化 签约 Kenny、毕奇、龙家升等知名潮玩设计师,推出众多粉丝喜爱的潮玩产品 IP授权 与世界知名品牌合作,为经典 IP 形象打造时下年轻消费者...
www.popmart.com
2일 앙광망(央广网)은 홍콩증권거래소가 공개한 팝 마트 IPO 투자설명서를 인용해 지난 2017년부터 팝 마트의 매출 및 순이익이 폭증했다고 전했다.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팝 마트 매출은 순서대로 1억 5800만 위안(270억 4800만원), 5억 1400만 위안(880억원), 16억 8300만 위안(2880억원)으로 급증했다. 최근 2년간 매출 성장률이 각각 225%, 227%에 달하는 셈이다.
같은 기간 팝 마트의 순이익은 순서대로 156만 위안(2억 6700만원), 9952만 위안(170억 3500만원), 4억 5100만 위안(772억원)으로 폭증했다. 지난해 자료만 보면 순이익률은 26.8%에 달하며 총이익률도 2017년 47.6%에서 2019년 64.8%까지 불어났다.
10년 전 작은 장난감 가게로 시작한 팝 마트가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것은 ‘블라인드 박스’ 마케팅과 관련이 깊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블라인드 상자 투기를 뜻하는 ‘차오망허(炒盲盒)’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팝 마트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이다.
‘블라인드 상자’는 귀여운 아기 모형이 들어있는 피규어 장난감으로 상자 안에 어떤 제품이 들어있는 지 알 수 없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스터리’ 마케팅이 젊은이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이다. 실제로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한정판 버전의 망허 제품이 원가보다 40배를 웃도는 가격으로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말까지 중국 내 팝 마트 매장은 114개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도 팝 마트는 3년 전부터 도입한 무인 자판기를 지하철 역, 쇼핑몰 등에 설치해 젊은이들이 보다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까지 팝 마트가 설치한 무인 자판기는 825에 이른다.
한편, 팝 마트는 30대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왕닝(王宁, 33세) 팝 마트 창업자 겸 CEO는 전반적인 전략 계획과 경영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아내인 양타오(杨涛)는 제품 개발 업무를 맡고 있다.
왕닝 팝 마트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팝 마트가 디즈니와 같이 가치가 높은 슈퍼 IP를 보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차이나비자센터
상하이방 상하이저널
상하이방은 중국 상하이의 최대 한인 교민지인 상하이저널의 웹사이트입니다.
shanghaibang.com
'중국정보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상하이 ‘5∙5 쇼핑축제’ 성적표 ‘흡족’ (0) | 2020.06.04 |
---|---|
중국 배달앱 메이퇀 시총 141조원... 사상 최고치 (2) | 2020.06.04 |
중국 우한 시민 코로나19 전수검사 종료… 무증상 300명 (0) | 2020.06.04 |
중국 [코로나19] 신규 확진 5명, 무증상 10명 (2) | 2020.06.02 |
중국 홍차오공항 VIP라운지 영업 재개, 최초로 일반 승객에 개방 (0) | 2020.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