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중국상용비자(M)

중국비자 상용단수 3개월비자 4/28일 발급

차이나비자센터 2020. 4. 29. 10:19

4/28일 발급 중국 상용단수 3개월 비자 안내

 

안녕하세요?

차이나비자센터 비자도우미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어려운 생활 환경과 경제 상황으로 모두 힘든 과정을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우기 중국과 업무적으로 관계가 있는 많은 대기업 중소기업 자영업자 종사자 분들은 아주 힘든 시기를 보내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저희도 중국비자 발급의 어려움 인해 회사가 힘든 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을 잘 이겨내시어 일상으로 돌아 갈 날을 고대해 봅니다.

현재 주한 중국대사관 비자 발급 상황은 상용비자(M) 취업지자(Z) 만 접수를 받고 있으며 지 난 4/16일 부터는 상용비자 취업비자 모두 바코드(Barcode)가 들어간 초청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바코드 초청장은 현재 중국 외교부나 각 지역 성급 정부 외사처에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 마져 신청해도 잘 발급이 되지 않고 있으며, 특별한 중국 정부 기관의 초청장 요청만 발급 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곧 초청장이나 비자 발급을 아무나 해 주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 됩니다. 게다가 현재 외국인 입국 금지 조치 중이라 중국 정부가 인정하는 특별한 경우의 초청자가 아니면 비자 발급 및 입국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중국비자 상용단수 비자 발급

이런 와중에 오늘 국내 모 대기업 직원의 중국 상용비자 신청이 발급 되어 따뜬 따뜬 헌 소식을 올려 드립니다. 접수하여 대기업 측에서 대사관으로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어 약 10일 정도 소요 된 것 같습니다.

아래 바로 요놈 입니다. 최근엔 중국비자 발급 이미지를 보기도 어렵네요 ^^&& ㅋㅋ

▽▽▽▽▽▽

접수 서류는 여권과 사진1매 명함 초청장 및 사진을 붙인 신청서로 접수 하였고 접수 후 기업에서 대사관에 협조를 요청하여 금일 발급 되었습니다. 아무튼 따뜬 따뜬한 비자 입니다...

조만간 비즈니스 업무를 위한 패스트트랙 제도가 시행 된다고 하니 아마 멀지 않은 시간에 상용비자의 경우는 정상화 될 것으로 기대를 해 봅니다. 중국이란 나라의 특성이 확정이 되어야 확정되는 거라 모쪼록 서둘러 정상화 되어 중국 비즈니스 하시는 모든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전달 되길 기원 합니다.

http://www.china-visa.co.kr/

 

차이나비자센터

차이나비자센터

www.china-visa.co.kr

 

저희 차이나비자 센터에서는 주한 중국대사관 비자 발급 희소식이 공지가 되는 대로 바로 바로 사이트 블로그 SNS 등을 통하여 자세한 안내 전달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