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퇀덴핑(美团点评)이 텐센트, 알리바바에 이어 시총 기준 중국 3대 인터넷 기업이 되었다.
美团企业官网-美团点评官方网站
发展大事记 2019 2019 美团点评单日外卖交易笔数超过3000万笔 2019 美团点评宣布品牌变色,从此前的蓝色变为黄色 2019 美团点评正式推出新品牌“美团配送”,并宣布开放配送平台 2015-2018 2018 2018 美团点评(股票代码:3690.HK)正式在港交所挂牌上市 2017 平台交易笔数超过58亿,年度交易金额达3570亿人民币,为3.1亿名交易用户及440万名活跃商家提供了服务,国内酒店间夜量超过2亿 2015 美团与大众点评进行战略性交易 2003-2014 2014 推出旅游门票预订服务 2013 推出酒店预订及餐饮外卖服务 2012 推出电影票线上预订服务 2...
about.meituan.com
26일 뇌제망(雷帝网)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 후 메이퇀덴핑의 주가가 10% 넘게 급등해 시총 8012억 홍콩달러(1033억 달러)가 되었다. 이는 텐센트, 알리바바와 함께 중국에서 세 번째로 시총 1000억 달러가 넘는 인터넷 기업인 됐음을 의미한다.
기존의 다른 인터넷 기업의 시총은 핀둬둬(拼多多) 822억 달러, 징동(京东) 730억 달러로 그 격차가 더욱 커졌다. 이 세 기업은 현재 BAT(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의 뒤를 이을 차세대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 중이며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사실은 텐센트가 이 세 기업의 주요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메이퇀디엔핑의 올해 1분기 실적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 매출은 16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2.6% 감소했고 17억 1500만 위안의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 해 같은 기간의 13억 위안 적자보다 크게 늘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주력 사업이엇던 음식 배달 업무와 호텔 관광수입이 크게 감소했다. 외식 배달 사업 매출은 9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1.4% 감소했고 호텔 관광 매출은 31억 위안으로 31.1% 감소했다. 그나마 신사업 매출은 42억 위안으로 지난 해보다 4.9% 증가했다.
경영진의 사업 전망은 긍정적이었다. 왕씽(王兴) CEO는 컨퍼런스 회의에서 “2025년에는 하루 평균 주문량 1억 건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며 주문 당 1위안의 운영 이익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했다.
차이나비자센터
차이나비자센터
차이나비자센터
www.china-visa.co.kr
천샤오후이(陈少晖) CFO는 “2020년 1분기 외식 배달 업무의 주문량이 예상보다 많았다”며 5월 11일 현재 주문량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90% 수준까지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상하이방 상하이저널
상하이방은 중국 상하이의 최대 한인 교민지인 상하이저널의 웹사이트입니다.
shanghaibang.com
'중국정보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학과별 ‘최강 대학’ 순위… 최종 승자는? (0) | 2020.05.28 |
---|---|
중국 이케아, 상하이에 中 최초 ‘도심 매장’ 오픈 (0) | 2020.05.28 |
중국 위챗 모멘트 '공짜' 혹하지 마세요 (0) | 2020.05.28 |
마카오 ‘카지노 황제’ 스탠리 호 별세…中 애도 물결 (0) | 2020.05.27 |
중국 [코로나19] 3일 연속 본토 확진 無, 무증상 28명 (0) | 2020.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