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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텐센트, 코로나 ‘특수’로 순이익 30%↑

차이나비자센터 2020. 5. 16.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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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사업 ‘웃고’ 핀테크 사업 ‘울상’

                                          ☞ 위챗 MAU 12억명

 

중국 최대의 게임회사인 텐센트(腾讯)의 2020년 1분기 실적이 공개되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나 게임 사업이 수혜를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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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펑파이신문(澎湃新闻)은 텐센트홀딩스(00700.HK)가 공개한 2020년 1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1080억 65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6% 증가했다고 전했다. 순이익은 270억 7900만 위안으로 역시 지난해보다 29% 증가했고 직전 분기 보다 6% 상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을 사업별로 달랐다. 동영상과 음원 스트리밍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 온라인 게임 사업은 호황을 맞이했다. 반대로 자가 격리자가 늘면서 핀테크 서비스, 클라우드 및 기업 서비스 매출은 감소했다.

1분기 모바일 메신저인 웨이신(微信)의 월간 실 사용자(MAU)는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웨이신과 Wechat과 병합한 MAU는 12억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8.2% 증가했고 전 분기 보다도 3.2% 증가했다. 위챗 내의 미니 프로그램 일 순 사용자 역시 4억명을 돌파했다.

 

텐센트 영상의 회원 서비스 매출은 1억 1200만 위안으로 26% 증가했고 음원 서비스 매출은 4300만 위안으로 지난해보다 50% 증가했다.온라인 게임 매출은 372억 9800만 위안으로 지난해보다 31% 증가했고 왕저롱야오(王者荣耀), 허핑징잉(和平精英) 게임이 매출을 견인했다.반면 핀테크와 기업 서비스 매출은 264억 7500만 위안으로 지난해 보다는 22%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보다 12% 감소했다. 주로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오프라인 결제나 현금 인출 거래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텐센트 측은 4월 마지막 주의 하루 평균 거래 금액은 이미 2019년 말 수준까지 회복되었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사업은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하지만 이번 코로나19로 가능성을 발견했다.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텐센트회의 사업은 2019년 12월 말부터 2개월 동안 하루 실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한편 3월부터 계속 상승세를 보였던 주가는 14일 현재 435홍콩달러로 2년 만에 최고가를 경신했고 기업 시가총액은 4조 1000억 홍콩달러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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